본문 바로가기
애플

애플워치 배터리 절약 5가지 꿀팁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

요즘 스마트워치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많은 애플 유저들이 apple watch를 선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는 1,2,3,4,5,6, 에르메스 에디션, 나이키 에디션, SE 등 많은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유저들을 확보하고 있다는 의미인데요. 애플 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부분이 바로 배터리입니다.

 

분명 실사용 시간이 분명 판매 페이지에서 보던 그 시간과는 차이가 나서 많은 분들이 당황하십니다. apple 공식 사이트에서는 분명 애플 워치 사용 시간이 길었는데, 이상하게 짧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배터리 절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 꿀팁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 꿀팁 중 가장 중요한 건 아래 알려드리는 내용입니다.

백그라운드, AOD, 디스플레이 밝기, 심전도, 활동, 피트니스 앱,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등 애플 워치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앱이 활성화가 되는 경우 battery 소모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는 아이폰, 아이패드의 백그라운드로 인한 문제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 워치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 최고 꿀팁은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거나 절전모드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기능을 다양하게 느끼고 싶은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오랜 기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을 실천하셔야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어떤 경우들이 있는지 사례를 보면서 해결책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 꿀팁 1 - 백그라운드 앱 끄기

애플 워치 백그라운드 앱을 종료하면 배터리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이용하시던 분들이라면 홈 화면을 두 번 클릭하면 백그라운드 앱이 표시되는 걸 보실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손가락으로 휙휙 하면 앱을 끌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하지만 apple watch에서는 하나하나 앱을 종료시켜야 합니다. 많이 불편하지만 애플 워치 배터리를 위해서라면 꼭 해줘야 하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 꿀팁 2 - 디스플레이 및 밝기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을 위한 꿀팁 중 효과가 좋은 방법은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애플 워치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클릭하시면 화면 밝기에 대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애플 워치 디스플레이는 밝기에 따라 배터리 소모량의 차이가 확연히 나기 때문에 이 부분이 최대치로 되어 있으면 아마 매우 빠른 속도로 줄어드는 디스플레이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 꿀팁 3 -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끄기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을 위한 팁 중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을 꺼 주는 방법입니다.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클릭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을 끄면 배터리 소모량이 줄어듬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apple watch (1,2,3,4,5,6 SE, 에르메스, 나이키) 어디서든 가능하고, 아이폰의 apple watch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 꿀팁 4 - 피트니스 기능 끄기

애플 워치 배터리를 잡아먹는 기능 중 심박수, 피트니스 추적, 헤드폰 오디오 측정, 혈중 산소 측정 등 다양한 건강 기능이 있습니다. 애플 워치 건강 기능은 많은 도움을 주지만, apple watch 배터리를 잡아먹는 앱입니다. 평소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피트니스 기능을 꺼 두시면 더욱 오래 애플 워치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 꿀팁 5 - 절전모드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 꿀팁 중 절전모드도 있습니다. 배터리 컴플리케이션을 추가해서 앱을 실행시키면 전원 절약이 보이실 겁니다. 초록색 전원 표시를 오른쪽으로 끌고 가면 전원 절약에 대한 화면이 나오면서 진행과 취소를 물어봅니다. 전원 절약을 하지 않으시려면 용두를 길게 누르시면 됩니다. 진행을 누르면 애플 워치 전원 절약 모드가 실행됩니다. 화면에 간단하게 시간만 표시되고 다른 기능은 꺼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배터리 잔량이 10% 이하일 때만 사용할 수 있는 점이라는 사실 알아두시면 됩니다.

 

절전모드를 취소하고 싶으시다면 애플 워치 옆면 용두 아래에 위치한 전원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애플 로고가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면서 애플 워치가 재 부팅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방법

애플 에어 팟 프로 리콜 (feat. 노이즈 캔슬링)

아이폰 들어서 깨우기 설정 방법

아이클라우드 사진 끄기

아이폰 NFC 켜기, 끄기 가능할까?

에어 팟 충전 안됨 해결하기

아이폰 메시지 전송 실패 (이유) 알아보기

 

이렇듯 간단하게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 꿀팁 5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더욱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이 페이지의 애플 관련 글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의 공식 답변이 궁금하시다면 이곳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