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애플 에어팟 프로 리콜 (feat. 노이즈 캔슬링)


애플에서 야심 차게 출시 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 에어 팟 프로입니다. 기존의 에어 팟 1, 에어 팟 2와 결정적인 차이점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 애플의 무선 이어폰인데요. 이번 잡음 문제에 대한 애플의 공식적인 의견은 무상 교환(리콜)입니다.

출처 : 애플

그렇다면 애플이 어떤 식으로 이 문제를 생각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아봐야겠죠?

 

애플 에어 팟 프로 리콜

 

 

애플 에어팟 프로의 가장 치명적인 문제는 핵심 기술로 여겨지는 노이즈 캔슬링이 일부 제품에서 제대로 동작하지 않은 것입니다. 각종 커뮤니티 혹은 글에 이런 글이 조금씩 보이기는 했었는데요. 애플에서 전격적으로 리콜을 실시할 수준일 줄은 몰랐습니다.

 

1일 정보통신 업계에 따르면 애플이 10월 30일 애플 홈페이지에 극히 일부 에어 팟 프로에서 사운드 이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 후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에어 팟 프로 중 20년 10월 전에 제조된 제품 중 노이즈 캔슬링 등의 기능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상품 대상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이 기능이 잘 되지 않는다는 걸 입증해야 하기 때문에, 그 상황과 엔지니어에 따라 리콜을 받을 수 있을지 없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래도 최초 구매일 2년 이내 에어 팟을 애플 또는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에서 무상으로 교환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에 문제가 발생한 에어팟 프로의 경우 정상 동작하지 않는 유닛 한쪽 혹은 양쪽 모두를 교환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에어 팟 프로 케이스는 해당사항이 없다고 하니 숙지하시면 되겠습니다.

 

날카로운 소리가 들리거나 잡음이 더 많이 들리거나 노이즈 캔슬링이 동작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애플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셔서 에어 팟 프로를 교환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어팟 프로를 제외한 airpods 제품들은 리콜 대상이 아닙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리콜 기준

 

-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 혹은 통화 중 날카로운 소리나 잡음이 커짐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비정상적 동작 (비행기 소리, 베이스 소리 음소거)

 

추가 문의는 080 333 4000으로 하시면 됩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이슈에 따른 리콜을 알아보았습니다.

애플 홈페이지

함께 읽어야 하는 글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