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에어팟 통화안됨 해결 방법


에어팟 통화 안됨

에어 팟을 사용하다 제일 많이 당황하는 게 통화 시 이용을 할 수 없는 상황인데요. 많은 경우가 페어링 (블루투스 연결)에 이상이 있거나 네트워크 설정의 문제로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문제는 에어 팟을 기기에서 연결을 끊고 지운 후 페어링을 다시 하거나, 네트워크 재설정을 해 주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A/S까지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리퍼를 받을 수도 있고, 유료 수리를 받을 수도 있겠죠. 

 

그전에 에어 팟에 관련된 문제들 중 궁금한 게 있으시면 이 글들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애플 에어 팟 프로 리콜 (feat. 노이즈 캔슬링)

에어 팟 충전 안됨 해결하기

나의 에어 팟 찾기 꿀팁

아이폰 에어 팟 배터리 확인 알아보기

에어 팟 한쪽 안 들림 문제 해결하기

에어 팟 이름 바꾸기 (feat. 애플, 갤럭시)

 

그럼 본격적으로 에어 팟 통화 안됨에 관한 해결책을 알아볼게요.

 

에어 팟 통화 안됨

이 방법들을 이용하면 아마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될 겁니다.

블루투스 기기 지우기

# 설정 - Blutooth - 나의 기기에서 airpod 항목 옆 i 누르기 - 이 기기 지우기 클릭

 

네트워크 재 설정하기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블루투스 재 연결하기

# 에어 팟 케이스 후면 버튼 10초 누르기 - LED 불빛 깜빡이면 블루투스 연결

 

1. 블루투스 기기 지우기 후 네트워크 재설정 진행 후 블루투스 재 연결하기

 

이렇게 하시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이 될 겁니다. 그게 아니라면 A/S를 맡겨야겠죠.

 

참, 추가로 알려드릴 사항이 있는데요. Airpod은 아이폰과 애플 워치에 동시 연결이 되고, 기본 연결은 아이폰이지만 애플 워치 단독 소지시 자동 연결 전환이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독으로 워치만 들고 있어도 에어 팟 이용에 문제가 없죠.

 

에어 팟 A/S

에어 팟을 A/S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매우 골치가 아픈데요. 이 때는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하지만 에어 팟 특성상 분해해서 수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웬만하면 1년 보증기간 내에 수리하거나, 애플케어를 이용한 수리를 받기를 권유드리는데요.

혹시 에어 팟 수리를 받게 된다면 applecare + 가입 시 4만 원이면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에어 팟 프로는 11만 9천 원, 에어 팟 1,2세대는 8만 5천 원이 한 쪽당 비용으로 청구되게 됩니다. 이 가격이면 새로 사는 게 나은 거죠. 충전 케이스를 수리하는 비용 또한 한쪽을 수리하는 비용과 같기 때문에 아마 새 에어 팟을 구입하는 쪽으로 가실 겁니다.

 

혹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애플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아래 정보 출처를 보시면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정보 출처 : 애플 홈페이지

함께 읽어야 하는 글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