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꿀팁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iphone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난문자 때문에 고생하시는 경우가 꽤 있으실 겁니다. 아이폰 이용자 분들이라면 특히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재난문자 때문에 재난문자 소리 끄기를 설정해놓은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물론 재난에 대한 발생빈도가 높은 도시에 사는 분들이라면 빠른 정보 확인을 위해 켜놓으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재난문자를 봐야 하지만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소리가 신경 쓰이시는 분들을 위해 이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아직까지 재난 상황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계속 꺼 놓기는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든지 켜고 끌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놓으시면 필요할 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재난 문자 알림을 끄는 대신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니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폰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을 아래로 내려 알림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알림에서 맨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쭉 내리면 재난문자 수신 설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 긴급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가 있습니다. 소리가 너무 시끄럽고 잠시 동안 재난문자를 받지 않길 원하신다면 초록으로 된 항목을 회색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 하얀 동그라미가 오른쪽에 있으면 재난 문자가 켜져 있고, 왼쪽에 있으면 재난 문자가 껴진 상태입니다.

 

이렇게 쉽게 아이폰 재난문자를 끌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 다시 보기는 3번 과정을 위와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기본 알림 말고 어플을 이용한 방법은 없을까요?

당연히 차선책도 존재합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 보기 차선책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 보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네이버 어플을 이용해서 알림 받기

: 네이버 앱에서 '재난'을 검색합니다. 재난문자에서 지역과 재난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재난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이동하셔도 됩니다. 각 카테고리와 지역 이슈별로 재난문자에 대한 수신이 가능합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그 지역에 일어난 재난에 대한 소식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도 존재하지만 오늘은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 보기 방법과 차선책만 알려드리는 것으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앱 혹은 아이폰 앱을 통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메시지 앱을 통해 받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아이폰 앱 어플을 통해 알림 문자를 받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 워치 배터리 절약 5가지 꿀팁

아이클라우드 사진 끄기

나의 에어 팟 찾기 꿀팁

에어 팟 이름 바꾸기 (feat. 애플, 갤럭시)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이 있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눌러주시고 또 읽으러 와 주시면 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