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아이폰 메세지 전송실패 (이유) 알아보기


아이폰 메세지 전송실패


안녕하세요.

건너편입니다.


요즘 SNS를 쓰고 각종 메신저의 문자전송기능을 많이 사용해서 잊어버리고 있긴 하지만, 문자 메세지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복잡한 절차없이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쉽게 메세지를 적어 보낼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런데 문자 서비스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전송 실패가 떠서 상대방에게 문자가 전송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메세지 전송 실패가 생기는 이유와 메세지 종류에 따른 색상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아이폰 메세지 전송 실패는 왜 생길까?


1. 데이터 수신상태 불량

MMS 형식의 문자의 경우 평소에 보내던 문자보다 길이가 긴 경우가 많은데요. 긴 문자를 전송할 때 데이터의 수신상태가 불량해 전송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문자를 받는 상대방이름 하단에 파란색으로 줄이 하나 생겨있는게 보이실건데요. 이 파란줄이 왼쪽에서 오른쪽 끝까지 가야 문자가 전송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화면에 파란색 줄이 남아있으면 아직 문자가 전송되지 않은거죠.

데이터 요금제가 낮은 분들은 평소에 셀룰러 데이터를 꺼놓고 사용하시는 분이 있으실거라생각합니다. mms 문자는 데이터 혹인 와이파이 신호가 있어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긴 문자사용시에는 데이터 사용을 ON으로 해 주셔야 합니다.


2. MMS 메세지 활성화하기

위에서도 말했지만, 일반 문자와 mms 문자는 조금 다릅니다. mms가 훨씬 긴 문자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아이폰에서는 이 mms문자를 사용할건지 아닌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문자메세지 전송이 되지 않는다면 이 부분도 확인 해주셔야합니다.

설정 - 메시지 -  mms 메시지를 확인 해보시고 꺼져있다면 활성화 시켜주셔야합니다.



아이폰 문자를 보내는데 파란색 문자와 초록색 문자의 차이는?

: 간단하게 말하자면  I-message와 일반 문자 메세지의 차이입니다.

 

I-message는 아이폰과 아이폰,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폰과 맥북 등 애플  IOS를 사용하는 기기들간의 메세지 전송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파란색 메세지가 이  I-message에 해당합니다.

일반 문자메세지는 휴대전화 번호에 따른 문자메세지입니다. 

아이폰이 아닌 다른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보내지는 메세지입니다.


이런 간단한 차이로도 상대방의 휴대폰 기종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끼리도 초록색 문자가 보내지기도 하는데요.

이 경우는  I-message가 설정에서 꺼져있는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