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 차

타이어 리페어킷 사용 전 주의사항


타이어 리페어 킷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타이어 리페어 킷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타이어 리페어 킷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타이어 리페어 킷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리페어 킷에 들어있는 실란트를 잘못해서 같이 쏴 넣으면 이렇게 휠 분리해서 세척해야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타이어 리페어 킷

 

위에 보시는 사진과 같이 타이어 펑크 시에 사용해야 할 실란트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타이어 리페어 킷을 개봉하게 되면 뭔가 큰 두 가지가 있기 때문에 그냥 다 연결하면 되는가 보다 하고 연결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시다가는 휠과 타이어를 분리해서 세척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리페어 킷을 이용하실 때 실란트를 결합하면 안 된다입니다. 물론 펑크 상황에서 이용하는 용도이기 때문에 그 경우는 논외로 하고, 상시 상황을 위해 드리는 말입니다.

 

오늘 제가 겪은 상황은 이렇습니다. 차 트렁크에서 리페어 킷을 꺼냈습니다. 네모난 상자와 둥그런 용기가 있습니다. 이런저런 생각 없이 설명서를 보면서 그대로 따라 했습니다. 운전석 쪽 앞바퀴에 먼저 바람을 넣으려고 시거잭 전원을 연결하고 ON을 눌렀습니다. 갑자기 압력이 60kg.m가 넘어갔다가 내려오네요?

뭐 그냥 그런 건가 보다 하고 적정 공기압 위치에 표시하길래 킷을 해체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하얀 액체가 나왔습니다. 뭔가 이상하긴 한데 이건 그냥 이런 식으로 이용하는 건가 보다 생각했습니다. 물론 이때 알았더라도 아마 어떻게 할 방법은 없었을 겁니다.

 

한 3시간 정도 있다가 문득 리페어 킷에서 나온 액체가 뭔지 궁금해서 검색하다가 실란트라는 걸 알게 됩니다. 그래서 곧장 차량으로 가 타이어 가게를 찾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다행히 금방 찾아서 분해 후 물청소를 진행하게 되었고, 다시 결합을 하게 되었죠.

 

비용은 한 짝당 2만 원을 이야기했습니다. 4짝 다 바람을 넣었었기 때문에 다 분해해야 하는 게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다행히 2번째 바퀴에서부터 실란트가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하나만 분해 청소, 나머지 하나는 분해 후 재결합을 진행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3만 원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고 왔습니다. 역시 검색의 생활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상황을 겪으실 분들을 위해 이 자료를 남겨두겠습니다.

 

최종 정리

1. 타이어 리페어 킷은 실란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2. 일상적으로 이용할 때는 실란트를 이용하면 위와 같은 상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3. 분해 세척에 드는 비용의 평균은 한 짝당 2만 원 정도이다.

 

 
 

관련 글

 

타이어 리페어 킷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