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2020년형이 출시된지도 어느덧 많은 시간이 지났습니다. 20년 7월 더 뉴 싼타페 디젤 모델이 공개된 이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11월 2일 싼타페 2020년형 가솔린 모델도 사전계약을 진행한다고 해 더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싼타페 2020년형 가격, 내부, 제원 등의 정보들을 정리해보고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형 싼타페 내부, 외부
싼타페 2020년형은 다양한 옵션으로 우리를 유혹합니다. 현대 자동차에서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 디지털키, 무선충전, 운전자 주행 보조 기능 등이 그것인데요. 게다가 12인치가 넘는 LCD 클러스터와 10인치가 넘는 내비게이션은 시원한 시야를 보여줍니다. 거기에 현대의 카페이까지. 모자란 게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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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2020년형 가격
위의 트림 가격은 디젤 모델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가솔린 모델은 아직 문서로 만들어져 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가솔린 프리미엄 트림 : 2,975만 원
- 가솔린 프레스티지 트림 : 3,367만 원
- 가솔린 캘리그래피 트림 : 3,839만 원
위의 가격표를 보셔도 아시겠지만 가솔린 모델은 디젤 모델에 비해 각 트림별로 147만 원이 저렴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디젤은 추후 환경오염 때문에 점점 설 자리가 없어질 것이기 때문에, 마지막 내연기관 차량이다 생각하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지 않다면 신차를 사고 몇 년을 탄 후 다시는 이 차를 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옵션에 추가 옵션을 더하게 되면 차량 전체 가격은 상승하지만, 그만큼 더 편리한 운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중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현대 스마트 센스,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컴포트, 플래티넘, 디자인 플러스.. 적다 보니 필요하지 않은 게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저는 전기차 운전자이다 보니 스마트 센트만 있어도 충분하다고 생각.. 했다가 아니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플래티넘 220V 인버터가 있는 것을 보고, 만약 나중에 내가 차량을 다시 산다면 플래티넘은 꼭 추가해야겠구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현대자동차가 자주 하는 일이기도 한 옵션에 대한 것은 결국 우리를 풀옵션으로 이끌게 하는 것 같습니다. 필요한 옵션을 하나, 둘 추가하다 보면 남는 건 없다는 걸 아실 테니 본인이 원하는 옵션을 정해놓고 그 선에서 싼타페 2020년형을 선택하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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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2020년형 연비
싼타페 2020년형 정부 공인 표준 연비는 14km/l정도 됩니다. 이번에 11월 2일 사전 예약하는 가솔린 모델은 10.8km/l가 된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크지 않은 가솔린과 디젤의 연비 차이 때문에 가솔린의 인기도 어느 정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32개 시승센터에서 원하는 차량을 시승할 수 있습니다. 싼타페 2020년형 디젤 모델을 한 번 타보면서 가솔린 모델에 대한 느낌을 그려 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게다가 신차 구매 시 블루멤버스 포인트도 사용 가능하고,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혹시 출고 30일 이내 변심 시 차종 교환이 가능하다고 되어있지만, 실제로 될지는 모릅니다. 위의 내용들은 참고만 하시고 맹신하지는 않으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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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2020년형 제원
싼타페 2020년형은 전장 4,770mm, 전고 1,680mm, 축간거리 2,765mm가 됩니다. 그만큼 넓은 실내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게다가 위의 디젤 엔진 말고 가솔린을 구입하시면 2.5 터보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습식 8 DCT가 더해져 최고 281마력, 43 kgm의 최대 토크를 가진 선수로 변신하게 됩니다.
물론 패밀리카로써 싼타페를 원하시는 정도의 성능이기 때문에 폭발적인 무엇인가는 없지만, 그만큼 기본이 탄탄한 차량이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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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2020년형 디젤, 가솔린 한 번 타보시지 않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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