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 차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프로모션 알아보기


볼보의 XC90은 우리에게 굉장히 익숙한 차량입니다.

얼마 전 한 아나운서 부부의 사고에서도 탑승자가 다치지 않았다는 사실 때문에 사람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은 모델인데요.

볼보 XC90은 역동적인 주행과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만들어진 SUV입니다.

위험으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하는 기술과 차량 내외부를 안전한 공간으로 만드는 기술 및 음향 기술을 바탕으로 구매 예정자의 마음을 흔들고 있습니다.

스웨덴의 감성과 럭셔리함을 차량 디자인에 녹여내면서도 조금 더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내려 했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 주는 차량인데요.

거의 10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를 만들어내고 있는 볼보에서 만든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그래서 더욱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프로모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볼보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T8 R-Disign의 가격은 9,290만 원입니다.

출처 : 볼보

위의 가격표를 보시면 인스크립션 모델의 경우 1억 1020만 원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는데요.

위의 트림과 2천만 원이 차이가 난다는 게 어떻게 보면 이상하게 보이실 겁니다.

하지만 이건 T8 R-Disign의 한정판 출시에 따른 1,000만 원 할인 효과입니다.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프로모션

볼보 코리아에서 20년 8월 XC90의 T8 R-Design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하면서 9,290만 원에 출시되었는데요. 기존 차량 대비 1,000만 원 저렴한 가격으로 한정판 판매를 진행 중입니다.

출처 : 볼보

 

 

 

 

 

이 한정판 에디션 프로모션은 기존의 XC90 인스크립션 모델보다 1,000만 원 이상 낮게 부여했기 때문에 굉장히 공격적인 가격 책정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게 왜 공격적인 프로모션이냐 물으신다면 일반 내연기관과 달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약 30km를 주행 가능한 배터리가 탑재되기 때문에 그만큼 차량 가격이 높아지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이 한정판 T8R디자인이 천만 원이나 더 낮은 가격이기 때문에 다른 내연기관차 혹은 볼보 내 다른 차량과 비교해도 실질적 혜택은 더 큰 편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연비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공인 연비는 10km/l입니다.

출처 : 네이버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10km/l이면 공식적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불릴 수 없을 텐데 이게 조금 이상하긴 합니다.

공식적으로 볼보에서 제공해주는 자료를 아직 찾지 못했기 때문에 추후 다른 정보가 보이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이전 모델의 가솔린 모델 공인 연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출처 : 볼보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개방감이 상당하지만, 더욱 중요한 사고 시 안전장치가 완벽하다는 게 장점이죠.

어떤 방식으로 안전을 위한 노력을 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진 않지만, 이 정도의 퀄리티라면 제 드림카는 항상 볼보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출처 : 볼보

볼보의 HUD 시스템은 운전자가 식별하기 쉽게 표시를 해 주는데요.

시속과 거리를 정확하게 표시해줌으로써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이상으로 볼보 XC90 T8 R-Design 가격, 프로모션, 연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중국으로 넘어간 볼보자동차의 신뢰도가 과연 계속 유지될 수 있을까 고민을 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볼보에서 만들어내는 차량의 품질은 아직까진 최상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T8 AWD 인스크립션 가격, 출시일 알아보기

볼보에서 20년 9월 S90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T8 AWD 인스크립션 트림을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S90 모델은 3가지 트림을 가지고 있는데 B5 2 모델, T8 1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중 B5 모델은 마일��

thatside.tistory.com

 

 

2020 볼보 XC40 리차지 가격, 성능, 연비 알아보기

볼보에서 19년 10월에 브랜드 최초로 순수 전기차를 공개했었는데요. 벌써 1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볼보에서 만든 XC40 리차지는 현재 한국에서는 판매되지 않지만 올해 말부터 생산 예정이라고

thatside.tistory.com

계속해서 안전한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로 남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