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 차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출시일, 제로백, 성능 알아보기


혹시 테슬라 로드스터를 기다리고 있는 분들이 많으신가요?

전 10년 전부터 일런머스크의 꿈들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꿈들이 최근 모델 S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퍼져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 테슬라의 주가가 한 주당 2,000달러를 넘었을 만큼 사람들의 기대감도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테슬라 로드스터를 출시한다면 아마도 화룡정점을 찍을 수 있는 순간이었을 수도 있는데요.

아쉽게도 테슬라 로드스터의 출시일은 21년으로 미뤄졌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라는 명함을 가지고 있는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마저 착해 어쩌면 우리가 실제로 탈 수 있는 슈퍼카가 아닐까도 생각해봅니다.

출처 : 테슬라

오늘은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출시일, 제로백, 성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로드스터 제로백

테슬라 로드스터의 제로백이 2.1초입니다.

정말 대단한 수치라고 생각하는데요.

슈퍼카들 중 하나를 예로 들면 맥라렌 세나의 경우 제로백이 2.8초입니다.

하지만 테슬라 로드스터의 제로백은 무려 2.1초인데요.

 

정말 세상이 휙휙 바뀌는 느낌이 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라는 타이틀을 걸어도 될 만큼 대단한 성능인데요.

게다가 주행 가능 거리가 무려 1,000km입니다.

전기차 주행거리가 이 정도라면 충전 스트레스도 없을 것이고, 속도도 빠르고 정말 다음 세대 차량의 미래를 미리 보여주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 테슬라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테슬라 로드스터의 공식 가격은 20만 달러입니다. 추가도 파운더 시리즈 1,000대 한정판을 주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2억 7780만 원의 비용이 생길 예정입니다.

출처: 테슬라

사실 1,000대 한정판 모델도 좋지만 테슬라 로드스터 기본라인의 가격 책정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예약 시 5,560만 원의 예약금이 필요한데요.

추후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 2억 2천만 원 정도 더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가격대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테슬라 로드스터가 슈퍼가에 버금가는 성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4명이 탑승 가능한 차량이라는 사실입니다.

공간을 넓게 사용하지는 못하겠지만, 때로는 스포츠카처럼 때로는 데일리카처럼 사용하기도 편하다는 거죠.

 

 

출처 : 테슬라

테슬라 로드스터를 최대한 빨리 받는 방법은 파운더 시리스 로드스터를 예약하는 방법일 텐데요.

1,000대 한정으로 표시되어 있는 이 두 번째 가격표가 아마도 추후 테슬라 로드스터의 공식 가격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전 테슬라 모델 3에서도 이런 정책을 펼친 적이 있는데요.

 

이를 근거로 테슬라 로드스터의 출시가 확정되면 구입할 때 거의 3억에 가까운 돈이 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테슬라 로드스터 출시 (예정) 일

테슬라 로드스터는 21년 말경 출시할 예정으로 보입니다.

 

원래 테슬라에서는 올해 말 로드스터를 출시할 예정이었는데요.

사이버 트럭과 수소차에 관한 상황들 때문에 로드스터는 다음으로 미뤄졌습니다.

 

메인은 사이버 트럭이 될 예정이므로 애피타이저에 속하는 로드스터는 잠시 미뤄두었다는 의미인데요.

그만큼 수소차 진영과의 대결이 신경 쓰인다는 의미겠죠?

 

테슬라 로드스터 성능

테슬라 로드스터는 200 kwh의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가 1,000 임과 동시에 최고속도 400km/l 이상의 슈퍼카로 불러도 손색이 없을 차량입니다.

출처 : 테슬라

테슬라 로드스터의 성능은 아무리 설명해도 입이 아프지 않을 정도입니다.

물론 위의 사양들이 직접 양산되기 시작할 때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지만, 이미 앞서 모델 시리즈에서 보여주었듯이 테슬라에서 대부분 해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고속도가 400km/h이상으로 표시되고 있기 때문에, 미국 같은 넓은 국가에서는 타기 좋은 차량이 될 것으로 보이고, 한국에서는 이 속도를 테스트할 수 있는 구간이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주행 가능 거리가 1,000km나 되기 때문에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를 뻥 날려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전기차의 특성상 과속을 하면 주행 가능 거리는 빠르게 줄어들게 됩니다.

출처 : 테슬라

테슬라 로드스터의 날렵하고 효율을 고려한 디자인이 우리들의 거리를 좁혀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테슬라

속도감과 더불어 개방감으로 주행 중 모든 걱정을 날려버릴 수 있을 겁니다.

 

이상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출시일, 제로백, 성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