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 차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T8 AWD 인스크립션 가격, 출시일 알아보기


볼보에서 20년 9월 S90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T8 AWD 인스크립션 트림을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S90 모델은 3가지 트림을 가지고 있는데 B5 2 모델, T8 1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중 B5 모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이고 T8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인데요.

안전하지만 디자인적으론 글 쎄라는 반응을 받던 볼보의 이미지가 세련된 차로 변한지는 조금 지났는데요.

지난 페이스리프트 전 S90의 디자인이 한몫을 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S90 T8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훌륭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볼보 S90 T8 AWD 인스크립션 가격, 출시 일등 다양한 정보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S90 T8 AWD 인스크립션 가격

볼보 S90 T8의 가격은 8,540만 원입니다.

같은 트림의 B5 모델들의 경우 6천만 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걸 보면 조금은 비싼 느낌이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솔린 313마력의 신형 엔진과 87마력의 전기모터가 장착되어 있는 모델이니 가격이 조금 더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T8 AWD 인스크립션 차량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기 모터만으로 약 40km의 주행이 가능하고, 이를 위한 배터리 가격이 포함되어 가격 차이가 많이 납니다.

또한 T8에만 존재하는 AWD 시스템과 에어 서스펜션이 있기 때문에 충분한 메리트를 지닌 차량으로 보입니다.

 

아우디 e트론(이트론) 가격,보조금 알아보기

아우디 E트론을 아시나요? 아우디에서 출시한 전기차입니다. 아우디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전기 SUV인 E트론은 비싼 가격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의 디자인과 기능이 있어 사고 싶게 만드는 차��

thatside.tistory.com

 

 

벤츠 EQC 400 전기차 가격, 보조금 알아보기

전기차는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전기차도 좋지만 외국 차량도 요즘 너무 좋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중 벤츠 EQC 400은 단연 눈에 띄는 전기차인데요. 미래의 전기차로 넘어가기 전 오늘의 전기��

thatside.tistory.com

 

볼보 S90 T8 AWD 인스크립션 출시일

볼보 S90 T8 인스크립션의 출시일은 20년 9월 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사전예약을 받고 상황이기 때문에 정식적인 출시일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고객 인도 일정은 9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공지되었기 때문에 실물을 확인하는 시기는 빠르면 9월 느려도 10월 중에는 볼 수 있습니다.

 

점점 차량의 연료가 전기로 바뀌어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이브리드가 대세가 된 지 몇 년 되지 않았지만 이제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차 등 뒤쪽 차량들의 출시 비중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죠.

한국도 2025년부터는 디젤 차량을 판매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차량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하이브리드 혹은 전기차 쪽으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실 텐데요.

한국의 주행환경에서는 아직까지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전기차보다 편리한 게 맞습니다.

최대 주행거리가 400km에 머물고 있고, 여름, 겨울에는 특성상 주행거리가 줄어드는 전기차보다는 최대 1,000km의 주행거리를 가진 하이브리드 차량이 신경 쓸게 적기 때문이죠.

물론 아직까지 전기차 출전료가 오르지 않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보다는 전기차의 유지비가 적게 들기는 하지만 추후 현재와 같은 전기차 출전료 인상이 있으면 하이브리드 차량의 메리트는 더욱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T8 AWD 인스크립션 가격, 출시일을 알아보았습니다.

 

2020 볼보 XC40 리차지 가격, 성능, 연비 알아보기

볼보에서 19년 10월에 브랜드 최초로 순수 전기차를 공개했었는데요. 벌써 1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볼보에서 만든 XC40 리차지는 현재 한국에서는 판매되지 않지만 올해 말부터 생산 예정이라고

thatside.tistory.com

 

 

전기차 충전시간 알아보기 ( 얼마나 길까?)

사실 최근에 현대자동차에서 동행 세일을 시작하면서 아이오닉의 할인율은 10%까지 간 모습을 보았습니다. 저도 320만 원 할인을 받고 샀지만, 500만 원 가까이 할인받을 수 있는 찬스가 단지 3달 �

thatside.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