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에서 19년 10월에 브랜드 최초로 순수 전기차를 공개했었는데요.
벌써 1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볼보에서 만든 XC40 리차지는 현재 한국에서는 판매되지 않지만 올해 말부터 생산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XC40 차량을 기반으로 하는 순수 전기차 볼보의 XC40 리차지의 가격, 연비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XC40 리차지
볼보 XC40 리차지는 볼보에서 제공하는 최초의 순수 전기차 플랫폼입니다.
준중형 크기의 SUV형태를 가지고 있는 볼보 XC40은 현재 벨기에 겐트 공장에서 배터리 조립라인을 설치하며 생산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순수 전기차로 시작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로 점차 플랫폼을 확장시킬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00kw의 힘을 가진 모터 두 개는 408마력의 힘을 보여주어 XC40 리차지를 아주 강력한 주행 머신으로 변신시켜줄 예정이고, 78 kwh의 배터리팩으로 뛰어난 주행거리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아웃도어에 적합한 4륜 구동 시스템 및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지도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볼보 XC40 리차지 가격
현재 공식적으로 알려진 가격은 65,350달러입니다.
출시가 되어야 정확한 가격이 나오겠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가격은 65,350원인데요.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보실 수 있지만, 전기차라는 특수성에 볼보라는 브랜드가 합쳐진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볼보 XC40 리차지 연비
볼보 XC40 리차지는 78 kwh의 배터리로 321.8km를 간다고 하는데요. 4.1 kwh/km의 연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전기차의 연비에 비해 조금은 부족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배터리도 78 kwh면 전기차 중 최고 많은 용량인데 이 정도 주행거리로 뭘 할 수 있겠느냐는 생각도 드실 거고요.
하지만 XC40 리차지는 4륜 구동 아웃도어용 SUV라고 생각하시면 연비에 대한 예민함은 조금 용서가 되실 겁니다.
또한 이 수치는 테스트 수치이기 때문에 실 사용 시 20% 이상은 더 타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볼보 XC40 리차지 보조금
현재 우리나라의 정책상 내년에 출시가 될 경우 보조금은 받기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볼보 리차지의 공식 출시 가격은 1억 가까이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가격이라면 올해 테슬라의 보조금으로 900억이 넘는 돈이 흘러들어 간 것으로 볼 때 아마 보조금이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우리나라 자동차들의 보급에 더 힘을 쓰겠죠?
아이오닉이나 니로 조에 등 저렴한 자동차들의 많은 대수를 보급해야 많은 국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까요.
이상으로 볼보 XC40 리차지 가격, 보조금, 연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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