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날로그

가을방학 1집 (가을방학) LP 구매기


가을방학을 좋아한 지가 어느덧 10년이 되었나 봅니다.

가을방학의 정바비 씨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게 된 LP 발매 소식으로 신이 나서 구매를 하러 달려가는 저를 발견한 시간이었습니다.

한참 멋모르고 음악을 듣던 시절, 아마 브로콜리 너마저의 노래를 들으며 알게 된 계피 씨의 목소리에 반해 가을방학까지 도착했던 것 같습니다.


평범해 보이는 노래를 평범하지 않게 만드는 계피의 음색과 평범한 가사를 평범하지 않게 쓰는 정바비의 송라이팅이 모여 만들어 낸 첫 앨범입니다.

10년 동안 가을방학 이 1집 <가을방학>은 얼른 명반 스티커가 붙어야 하는 앨범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아마도 편곡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가을방학이라는 이름답게 늦여름부터 가을 즈음의 분위기를 잘 만들어내기 때문에 그 속에서 저 나름의 풍경을 그려낼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습니다.

물론 이 앨범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듣고 있겠지만, 저에게는 이런 의미의 앨범이기 때문에 이번 LP 발매는 너무나 고마운 선물이었습니다.


이 앨범에서 가장 유명한 노래는 가끔 미치도록 네가 안고 싶어 질 때가 있어입니다.

아이유가 커버했던 곡으로도 유명한 곡이죠.

 

잠깐 잊고 지냈던 1집을 LP 발매 소식을 들은 후 다시 꺼내서 들어 보았습니다.

여전히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 어딘가에 있는 앨범입니다.

 

이제는 스튜디오 멤버로 포지션을 바꾼 정바비 씨가 없기 때문에 더욱 소중한 앨범입니다.

LP에 대한 마스터링이 어떻게 되었을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10주년 기념 앨범이라 많은 정성이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핫트랙스

가을방학 1집 LP는 다양한 곳에서 예약판매가 진행 중입니다.

Yes24, 알라딘, 핫트랙스, 네이버 등등 발매가 되기 전까지는 예약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LP 1장의 가격은 4만 원입니다.

 

12곡의 노래가 담긴 LP가 4만 원이라는 사실만으로도 너무 고마운걸 왜일까요?

인터넷서점을 몇 군데 찾아보시면 금액에 따른 할인쿠폰이 있습니다.

5만 원에 5천 원 할인, 7만 원 이상에 7천 원 할인 등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건데요.

 

그렇기 때문에 구매처를 잘 선택하신 후 구입하셔야 합니다.

- 신해경 1집 바이닐(LP) 예약

- 하울의 움직이는 성 사운드트랙 LP 구입

저는 이 기념 앨범을 몇 장 더 구입해서 추후 선물용으로도 사용할까 생각 중입니다.

 

이번 예약구매는 사정상 10월 8일에 발매가 되는것으로 변경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정규 4집과 같이 출시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