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 차

동부산 이케아 전기차 충전소 알아보기


동부산 이케아 전기차 충전소

안녕하세요, 건너편입니다.


이번주 주말 동부산 이케아에 다녀 왔는데요. 

제 아이오닉을 데리고 전기차 충전소를 경험하기 위해 이동 했었습니다.

토요일 오후에 다녀왔는데 어디서 나왔는지 모를 사람들의 차가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이케아를 입장하기 전부터 도로에서 약간의 시간을 보내고 1층 주차장에 진입했는데요.

사실 처음 입장부터 멘탈이 바사삭


이케아를 입장하는 입출구가 2군데가 있습니다.

정문을 지나쳐 들어가는곳과 그 입출구 반대편에 또 하나의 입출구가 있는데요.

제가 입장한 입출구쪽은 전기차 충전기와 관련된 시설들이 전혀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주차라도 하자 하면서 지그재그로 왔다갔다 하다 결국 주차장을 찾지 못하고 지하로 내려가는 길로 가는데 우측편에 전기차 충전소가 보이더라구요.

당연히 자리가 있겠다 생각하고 차의 머리를 돌려 이동했는데, 충전할수 있는 자리가 하나도 없더라구요.

그럼 차를 돌려서 지하로 내려가야겠다 생각했는데 아뿔싸 이쪽에 출구로 향하는 길이 있네요.

아까 말했던 반대편 입출구로 나가 바로 맞은편에 있는 공터주차장에 차를 주차했습니다.

조금만 더 알아보고 갔더라면 바로 지하 2층으로 내려갔을텐데 아쉽긴 했습니다.


동부산 이케아 전기차 충전소

일단 동부산 이케아 전기차 충전소는 P1층에 3대 P2층에 5대가 있습니다.

P1층에 있는 충전기 중 제일 왼편에 있는 충전기는 급속충전기라고 합니다.

급속충전기를 제외한 나머지 고정형 완속 충전기는 7KW급입니다.


- 위치

P1(1층) : A1 구역 3대

P2(2층) : B28 구역 5대


하지만 다른 전기차 충전소와 다르게 생각하셔야 할 게 있습니다.

전기차 주차장이라고 바닥에 적혀 있어도 그 수만큼 전기차 충전기가 있는건 아니기 때문에 일반 차량이 주차된 상황도 발생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1층의 경우 3대의 충전기가 있는데 바닥에 표시된 곳은 6곳정도 됩니다.

또한 완속충전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케아 내부에 쇼핑을 하고 있는 사람이 집에 가는 시간이 아니면 충전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아직 전기차 충전기에 대한 문화가 명확하게 정해진게 아니기 때문에 얼굴 붉히는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 부분을 감안하시고 전기차 충전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동부산 이케아 전기차 충전소 요금

동부산 이케아 전기차 충전소는 무료로 운영되는데요. 

이케아에서 쇼핑하는 사람을 위한 고객서비스로 생각됩니다.

제가 쇼핑하고 음식 사먹고하니 4시간정도 쇼핑을 했는데요.

만약 제 아이오닉을 충전시켜뒀더라면 주행가능거리의 절반이상은 확보할 수 있었을겁니다.


이상으로 동부산 이케아 전기차 충전소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케아에 쇼핑을 하러 가시는 전기차 차주분들은 부산에서 가시는분들도 많겠지만, 경남이나 경북에서 오시는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쇼핑을 하는동안 전기차 충전하셔서 주행비용도 아껴 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