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카드

국민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 알아보기


군대에 다녀오신 분들은 꼭 가지고 있는 나라사랑카드

나라사랑카드의 혜택이 생각보다 좋은 만큼 군대에서 보다 사회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게 사실인데요.

하지만 군대 제대를 하면서 많은 남성들이 나라사랑카드의 행방을 확인하지 못해 재발급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남성들과 떼려야 뗄 수 없는 혜자 카드인 국민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국민 나라사랑카드는 병무청에서 병역검사를 받을 때 발급받는 스마트카드로 군인 봉급, 전역증, 신분증 역할을 대신하는 만능 카드입니다.

나라사랑카드는 2007년 최초로 도입되면서 군 장병들에게 보급되기 시작했는데요.

징병검사를 2007년도 이후에 받은 88년생 이후 출생자들은 언제든지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재발급은 병무청을 방문하거나 KB국민은행 지점 방문을 통해 신청해 받을 수 있습니다.

 

군대 입대 전에는 병역증 혹은 신분인식카드로 많이 쓰이고, 군대에 입대하면 봉급 입금계좌 및 복지시설 결제수단, 전역 후 예비군 훈련소집 인터넷 예약 시 신분 인증용으로 쓰입니다.

 

현금카드, 공인전자인증, 전자화폐, 후불교통, 체크카드 기능 및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전역 후에도 많이 쓰는 카드입니다.

카드의 혜택은 노리 체크카드와 거의 동일합니다.

 

국민 노리 체크카드 혜택,발급방법,실적 알아보기 (feat. 펭수)

국민은행의 스테디셀러 체크카드 국민 노리 체크카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국민은행은 노리 체크카드를 통해 사회 초년생에게 많은 혜택을 주며 사용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체크카드라고 �

thatside.tistory.com

 

국민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2007년 1월 30일 이후 징병검사를 받은 사람에 한해 국민 나라사랑카드 신규 및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나라사랑카드는 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 두 곳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KB국민은행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카드 자체 혜택은 국민 나라사랑카드가 월등해 보통 이쪽을 선택하는 편입니다.

국민 나라사랑카드 재발급을 위해 꼭 해야 할 일은 영업점 방문인데요.

영업점을 방문 후 바로 나라사랑카드 수령이 가능하지 않고 배송 기간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카드 한 장 받는데 얼마의 시간이 걸리며 왜 이런 시간이 필요한지 궁금하실 겁니다.

 

국민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기간

국민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신청 후 최대 1주일이 소요됩니다.

국민 나라사랑카드는 전자 병역증이 카드에 탑재되기 때문에 일정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다른 체크카드보다 4일 정도 더 걸리게 됩니다.

1주일이 지난 후 국민 나라사랑카드가 배송 오게 되는데요.

혹시 배송이 오지 않는 경우 콜센터에 전화해서 배송 상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 KB국민은행 국민카드 콜센터 : 1588-1688

국민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후 카드를 찾았을 때 대처방법

영업점 방문 또는 콜센터 전화를 통해 처리 가능합니다.

국민 나라사랑카드를 재발급 신청 기간 동안 찾은 경우 원칙적으로는 영업점에 방문 해 재발급 신청을 취소해야 하는데요.

사정이 여의치 않는 분들은 국민카드 콜센터에 연락해 재발급되기 전 일부 사용이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이상으로 국민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를 지키는 국방의 의무를 다 한 예비 국군장병들의 앞날이 항상 밝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댓글


loading